이용안내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회원가입해도 개인정보유출 위험은 없나요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법의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기재된 사항은 법률에 의거하여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아이디 변경 가능하나요
관리자에게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버튼을 선택 후 "로그인 정보를 잊으셨나요?" 를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찾기 진행이 가능합니다.각각 이메일 또는 SMS 인증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를 하고 싶어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정보수정을 선택하여 회원탈퇴를 진행합니다. 
회원탈퇴 후 다시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탈퇴된 이후 동일한 아이디로 재가입 요청 시 관리자에게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어 영상재생이 안되고 까맣게 나와요

1. 크롬브라우저 (Chrome Browser)기반 동영상 시청 시 검은 화면 혹은 영상이 나오지 않으면서 '타사 쿠키가 차단됨'이 팝업되는 경우입니다.  특히, 사용자가 임의로 크롬브라우저의 쿠키차단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거나 시크릿모드가 아님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사용자가 쿠키 차단 설정 활성화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크롬 (자동)업데이트나 브라우저를 활용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영향을고려해볼 수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3. 해결방안 

3-1. 모든 쿠키 차단 해제일단, 강의가 재생되지 않고 검은 화면이 유지될 경우 쿠키 차단 설정을 해제합니다.  [설정-개인정보-쿠키 및 기타사이트 데이터 및 보안] 또는 [주소창에 chrome://settings/cookies 입력후 실행]일반설정의 모든 쿠키 허용으로 변경적용 또는 시크릿모드에서 타사쿠키 차단 설정보안설정변경 작업은 PC / 랩탑 소유자 혹은 권한을 가진 경우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2. 브라우저 종료 후 재실행,  재생여부 확인똑같이 타사 쿠키 차단으로 재생이 안되는 경우 크롬삭제 , 재설치 후 동일작업 진행  

3-3.타사쿠키차단 해제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이용 중이라면 쿠키 차단을 해제 (OFF)한 뒤 콜러스 플레이어로 시청을 재시도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사용 시 v.kr.kollus.com 에 대한 쿠키차단이 되어 있을 경우 검정화면이 유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기 차단 설정을 해제하고 재접속 합니다.

4. 쿠키차단 해제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co=GENIE.Platform%3DDesktop&hl=ko쿠키차단 목록에서 허용해야 하는 대상은 v.kr.kollus.com  입니다

개인정보는 변경이 가능한가요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나의 강의실] > [ 회원정보수정]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 1
  •